최데브는 오늘도 프로그래밍을 한다.

내가 좋아하고 원하는 일을 계속 할 수 있기를. 본문

잡담

내가 좋아하고 원하는 일을 계속 할 수 있기를.

최데브 2022. 3. 11. 22:05
반응형

어릴적부터 꿈은 계속 변하고

어느덧 윤곽을 그리기 시작한 꿈은 

동료들과 내가 개발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

도움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개발자가 되는 것이 됐다.

 

아직은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지만

부족한건 아직 내가 할 수 있는게 많다는 것일테고

그러면서도 꾸준히 발전하는 나를 스스로 자랑스러워 할 날들이 온다는 뜻일테다.

 

모르는 것을 부끄러워 하지 않으며

불만을 듣거나 혼나는 일이 생기더라도 주눅들지 않으며

고통과 인내를 나의 양분으로 끌어모아 마음이 앞으로도 꺽이지 않길 바라며

오늘도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자.

 

나는 똑똑하지도 특별하지도 않은 것을 잘 알고있다.

그러고 싶지 않다면 거짓말일테지만

어떻게든 해내고 싶다. 결국은 해낼테다. 라는 의지만큼은 자부 할 수 있다.

그리고 이런 글들이 미래에 내가 봤을 때 부끄럽지 않도록 

내 블로그의 이름처럼 오늘도 프로그래밍을 한다.

 

어제도 오늘도 내일도

모두가 나를 인정해도

나 스스로 내가 자랑스러울 때 까지 계속.

 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