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android
- 이펙티브코틀린
- 프로그래머스
- RxJava
- android compose
- Kotiln
- Java
- Firebase
- 안드로이드 개발자
- 알고리즘
- 안드로이드
- Swift 문법
- MVVM
- 코틀린
- Flutter
- Go언어
- Dev6
- 잡담
- 개발자
- swift map
- 코딩테스트
- 안드로이드 다이얼로그
- 안드로이드 컴포즈
- Rxjava 안드로이드
- 이펙티브 코틀린
- 일상
- 반응형 프로그래밍
- RxKotiln
- react
- 코루틴
Archives
- Today
- Total
최데브는 오늘도 프로그래밍을 한다.
플러터 - 스낵바 만들기 본문
반응형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=> runApp(MyApp());
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{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MaterialApp(
title: 'test',
theme: ThemeData(primarySwatch: Colors.blue),
home: Mypage(),
);
}
}
class Mypage extends StatelessWidget {
// This widget is the root of your application.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
return Scaffold(
appBar: AppBar(
title: Text('Snack Bar'),
centerTitle: true,
),
body: Builder(
builder: (BuildContext ctx){
return Center(
child: RaisedButton(
child: Text(
'show me',
style: TextStyle(color: Colors.white),
),
color: Colors.red,
onPressed: () {
Scaffold.of(ctx).showSnackBar(SnackBar(
content: Text(
'Hellow',
textAlign: TextAlign.center,
style: TextStyle(
color: Colors.white
),
),
backgroundColor: Colors.teal,
duration: Duration(microseconds: 1000),
));
},
),
);
}
)
);
}
}
fㄴㅇㄹㄴㅁㅇ 여기서 중요하게 봐야할 부분은 Mypage 클래스에서 body에서 Builder 를 사용해서 BuildContext를 만들어주고 아래에 onPress 에서 그 context 를 사용한 점이다.
토스트 메세지의 경우에는 이런식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스낵바는 bulidcontext 가 없으면 어느 위치에서 스낵바를 띄워야할지 위치를 찾을 수 없다. buildcontext는 위젯들의 위치를 기록하는 데이터? 라고 할 수 있는데
안드로이드에서 context 와 비슷한 개념인거 같다.
context 는 가장 부모 위젯에서 부터 아래로 상속받으며 내려오는데 위 코드 같은 경우는 ctx 로 상위 scafflold 를 찾아간다고 한다.
머리로는 이해가 되는데 글로 적으려니까 아직 정확하게 개념이 잡히질 않는다.
반응형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플러터의 GetX ? (0) | 2023.01.08 |
---|---|
플러터의 위젯이란? (0) | 2022.11.06 |
플러터란? (0) | 2022.11.06 |
플러터 - 토스트 메세지 만들기 (0) | 2021.06.20 |
Comments